์์นจ 10์์ฏค ์ธํฐ๋ทฐ ์์ฒญ ์ ํ๋ฅผ ๋ฐ์๋ค.
๋๋ต์ ์ผ๋ก ๋ํ๋ด์ฉ์ ๊ตฌ์ฑํด ๋ณด์๋ฉด
๋: hello?
???: Hi, this is Starbucks Pan pacific.
Can I talk with Kyung Min?
๋: Sure. I'm Min.
???: Hello, I'm Store Manager on Starbucks.
I read your resume and want to interview.
Have you got a job?
๋: No, not yet. I'm glad to hear that.
SM: That's good. I want to interview tomorrow, 3p.m.
Our address is 999 Canada Place.
๋: 999 Canada place, and?
SM: Nothing. 999 Canada Place.
That's it.
๋: Ok. See you tomorrow.
SM: Ok. Bye.
์ด ์ ๋์ ๋ํ์๋ค.
์์งํ ๋งํ๋ฉด ์ ๊ฒ๋ณด๋ค ๋ ๋ฒ๋ฒ ๊ฑฐ๋ฆฌ๊ณ
์ด์ํ๊ฒ ๋๋ตํ๋ ๊ฒ ๊ฐ๋ค.
์์ฐจ์ ์์ด ์๋ผ์ ํ์ฐธ ์๊ณ ์๋ค ๋ฐ์ ์ ํ์,
์ฒ์์ผ๋ก ํ๋ ์์ดํตํ์ธ๋ฐ ์ด๋ป๊ฒ ์ํ๊ฒ ๋๊ฐ?
์ ์ ๋ ๋งํ ๊ฒ๋ ๊ทธ์ผ๋ง๋ก ๊ธฐ์ ์ด์๋ค.
์ด์ ๋ถํฐ ๋ฉด์ ์ ์ค๋นํ๊ณ ์์์ง๋ง
๋น์ฅ ๋ด์ผ ๋ฉด์ ์ด๋ผ๋!
'starbucks interview question'๋ผ๊ณ
๊ตฌ๊ธ์ ์น๋ฉด ๋ง์ ๊ฒ์๊ฒฐ๊ณผ๊ฐ ๋์จ๋ค.
๊นก๊ทธ๋ฆฌ ๊ธ์ด์์ ์์๋ต์์ ์ ๊ณ
์์ ํ๋ ์์ ์ ํ๋ฃจ์ข ์ผ ํ๋ค.
์ง๋ฌธ ์ค ๊ฒ์ํ ๋ด์ฉ๊ณผ
ํ๊ตญ ์คํ๋ฒ ์ค์์ ๋ฐ์๋
๊ณตํต์ ์ธ ์ง๋ฌธ์ ์ ์ผ๋ฉด
1. ์ ์คํ๋ฒ ์ค์ ์ง์ํ๋๊ฐ?
(Why do you want to work for Starbucks?)
2. ์คํ๋ฒ ์ค์ ์ข์ํ๋ ๋ฉ๋ด๊ฐ ์๋?
(What's your favorite Starbucks menu item?)
3. 5๋ ๋ค์ ๋ญ ํ๊ณ ์์ ๊ฑฐ ๊ฐ๋?
(Where do you see yourself in the next five years?)
4. ๊ณ ๊ฐ ์๋น์ค๋ ๋ฌด์์ธ๊ฐ?
(What does customer service mean to you?)
์ด 4๊ฐ๋ ํ๊ตญ์์๋ ๋ฐ์๋ ์ง๋ฌธ์ด๋
๊ผญ ๋์ฌ ๊ฑฐ๋ผ ์๊ฐํ๊ณ ๋ ๊ผผ๊ผผํ๊ฒ ์ค๋นํ๋ค.
(๊ทธ๋ฆฌ๊ณ ์ค์ ๋ก ๋์๋ค.)
๋ํ ํ๊ตญ ์คํ๋ฒ ์ค์์ ๋ฐ์ ๊ต์ก ์ค
๊ธฐ์ต๋๋ ๊ฒ์ 'LATTE' ๋ฒ์น์ด๋ค.
๊ณ ๊ฐ์๋ ์ก์ ํ๋์ ๋ผํ ๋ก ์นํ์์ผ
๊ธฐ์ตํ๊ธฐ ์ฝ๊ฒ ํํํ ๊ฒ์ธ๋ฐ
์ด๊ฒ๊ณผ ๊ด๋ จ๋ ์ง๋ฌธ๋ ์ข ์ข ๋ฌผ์ด๋ณธ๋ค.
(ex. what will you do if customer complains about our service?)
์ด๋ฐ ๊ฑธ ์ค๋นํ๋ฉด์ ๋๋
'ํ๊ตญ์์ ์ค๋นํด ์จ ๊ฒ ํ๋ ๊ฒ ์๋๊ตฌ๋' ํ๊ณ
๋ค์ ์๊ฐํ๋ค.
์ ๋ ์ ์นดํ์์ ์ผํ๋ ๋ฃธ๋ฉํํํ
์ธํฐ๋ทฐ ๋ฉด์ ์์์ง๋ฌธ ์ฒจ์ญ๊ณผ ํ๊น์ง ๋ค์ผ๋ ์-๋ฒฝ!
๋ฏ์ ๋ ์์, ๋ง ํ๋ง๋ ์ ๋ชปํ๋ ๋ด๊ฐ ๋ฉด์ ์ ๋ณด๊ฒ ๋๋ค๋!
๋ค ๋ด๊ฐ ์ด์ฌํ ์ค๋นํ ๊ฒฐ๊ณผ๋ผ ์๊ฐํ๊ณ ์ต์ ์ ๋คํด์ผ์ง.
์๋๋ฉด ํ ์ ์๊ณ ...
๋๊ธ